이글루스 로그인




한국 오락프로 총정리(?) -월요일

-리뷰접는 기념으로(?) 한번 우리나라 오락프로에 대한 총리뷰를 시도해보겠습니다.
 전 단순히 오락프로 많이 보는사람이고;; 해외거주하면서 주로 다운받아보기때문에 거의 몇달연속으로 보는프로그램들은 빠짐없이 보고있습니다.

**월요일**

월요일밤은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 한때 최강자였던 야심만만, 그리고 일요일아침에서 넘어온 미수다.. 잘나가던시절의 개그야도 있었고, 지금은 박거성 톱MC의 지피지기가 있습니다.

-야심만만

한때 최강자... 어쩌면 우리나라 스타일의 오락프로의 전형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인듯... 스타의 개인적인 이야기보다는 다른주제를 매개로 해서 신변잡담을 하는 프로그램이죠. 처음에는 매리트가 많았지만, 요즘보면 상플이나 놀러와나 해피투게더나 그런식으로 잡담하는 프로그램이야 많고.. 게다가 영화개봉이라도 하면 줄줄이 겹치기 출연해서 똑같은이야기 말하니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그나마 다른프로그램보다도 하는 말이 많다는점이 조금 장점이고... 누가 출연하느냐에 따라서 기복이 심한 프로그램입니다. 주제자체가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는게아니라, 주어진 주제에대해 스타가 자기경험에 비추어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내는거기때문에 준비가 부족하거나 말재주가 없으면 그냥 재미가 없어집니다.
게다가 주제겹치기도 너무많죠. 볼때마다 이주제 옛날에도 나오지 않았나 싶은게 너무 많고... 그러다보니 사실상 문제맞추는거는 그다지 중요하지가 않습니다.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 변화가 필요한시점이 이미 너무나도 지난 프로그램, 기껏 변하는게 MC진을 교체하는것뿐이고.. SBS는 워낙 시청률중심으로가는대 이런 치열한 월요일에 장기적으로 시청율을 유지하는 프로그램이라 계속 냅두고는 있는것같습니다.

-미수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유는 유학생으로써 공감하는점이 많았기때문입니다. 특히 일요일 아침에 할때, 외국에서 한국으로 유학온사람들이 느끼는점과 한국에서 외국으로 유학간입장에서 여러가지 시행착오가 공감가는게 많아서 재미있었지요. 지금은 애청자입장에서 캐릭터들도 많이 잡혀서 더 재미있는것같고요. 미수다역시 소재고갈이 심하죠. 야심만만보다 더심한게 외국인입장에서 보는 한국이라는 소재가 될만한게 너무나 한정적이라 야심만만에 비해 역사는 엄청짧지만, 요즘나오는 주제들 대부분 1~2번 나온것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미수다의 해결책은 미녀가 많다보니, 출연진을 교체해가면서 유지하는것같습니다. 여성비하라던가 외국인비하라던가 기타 각종 비난도 많은 프로그램이지만, 아직볼만합니다. 다만 반복해서 말할때 소재가 너무 한정되있기때문에 게스트를 바꿔도 그얘기가 그얘기인게 계속 나올수밖에없습니다. 어차피 작가들이 써주는것도 많은것같은대, 군대얘기.. 술문화.. 남여문제.. 결혼문화.. 나올얘기 너무 뻔하기때문에 식상함은 급등할수있습니다. 연예인 섭외가 아닌관계로 미녀게스트는 적절한 교체가 쉬워보인다는 장점은 있지만, 포멧의 변화가 앞으로 절실해질것같네요.

-지피지기

현재로써 가장 신선한 프로그램이죠. 일단은 프로그램 자체의 균형이 굉장히 잘 맞는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1인자로써 그다지 깔끔하지 못한 진행의 박명수이지만, 일단 말하는것 자체가 웃긴 웃음은 보장하는 1인자. 그옆에 진행을 어느정도 커버해줄 현영. 그리고 전문성과 formal함을 지원사격해줄 아나운서4명이 대기중이고요. 거기에 어색하지만, 공채개그맨으로써 탄탄한 개인기를 갖춘 정형돈까지... 거기에 현재로써는 자리를 못잡은건지 조금조금 포멧이 변하고있지만, 기본적으로 절반을 게스트에 할애하고 후반부는 시청자고민을 풀어주는 포멧은, 적어도 시청자고민면에서 소재를 다양화할수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일단 MC진이 탄탄하기때문에 전체 포멧자체를 갈아치워도 갈만하죠.
단점이라면 아나운서진이 벌써부터 어색한면이 보인다는거.. 더이상 망가트리기에도 리스크가 있고, 이대로 가기엔 이미 비슷한 내용이 너무 많죠. 그리고 현재 게스트보다 박명수중심의 포멧역시 초반에는 강점이 될수있지만 갈수록 독이 될수있다는 사실. 개인적인 바람이라면, 외국 토크쇼처럼 정통토크쇼 스타일이 되면 어떨까합니다. 꼭 모양새도 그렇게 할필요없이 주제자체를 게스트들의 생활얘기.. 최근 근황얘기나 좀 자유롭게 하는게 어떨가 싶네요.

by hopeseeker | 2007/12/06 05:12 | 오락프로..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hopeseeker.egloos.com/tb/163052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